곧 출시될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Z 폴드6 시리즈에 기존 모델보다 큰 화면과 얇은 두께의 새로운 제품군, ‘갤럭시 Z 폴드6 슬림‘ 이 추가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갤럭시 Z 폴드6 슬림
갤럭시 Z 폴드6 슬림 모델은 기기를 보다 얇게 디자인하기 위해 스타일러스 펜의 움직임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S펜 기능을 구현하는 핵심 부품인 ‘디지타이저’ 를 없앴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휴대성과 기능을 맞바꾼 셈이 됐습니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가 S펜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과거 노트 시리즈나 현재 갤럭시 S 울트라 시리즈처럼 S펜이 기기 자체에 내장되기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말기 내부의 물리적 공간 확보 등에 관련한 문제로 기술적 한계에 부딪힌 상황입니다.
실제로 S펜이 내장된 갤럭시 Z 폴드 모델의 목업(모형 제품)이 공개되기도 하였으나 현재 기기 크기 수준의 조건에서 내장할 수 있는 S펜의 크기가 너무 작아 시판되기는 어려워 보였습니다. 그래서 삼성은 S펜 수납 케이스를 만들어 기기 자체 내장 불가로 인한 불편함을 최대한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가격 : 16,900원
이러한 상황에서 갤럭시 Z 폴드6 슬림 모델은 아예 S펜 관련 내장 부품을 싹 빼버리고 일부 기능을 포기하더라도 휴대성을 극대화한 플래그십 폴더블 모델을 출시하려는 의도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6
한편 갤럭시 Z 폴드6 기본 모델의 카메라 부분에 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유명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의 X(옛 트위터)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6의 카메라 모듈은 새로운 디자인을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통상적으로 카메라 모듈의 디자인이 변경되는 경우 사양도 함께 바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카메라 성능 또한 향상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일부 사용자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6가 갤럭시 S24 기본형 모델보다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가질 것이라는 주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현재 갤럭시 S24 기본형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는 공통적으로 50MP 후면 메인 센서 카메라, 12MP 초광각 카메라, 10MP 망원 카메라를 탑재했기 때문에 주장이 사실인 경우 갤럭시 Z 폴드6는 전작보다 뛰어난 촬영 품질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성능 이외에도 폼팩터와 디자인의 변경,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확대 등 전반적인 제품 완성도 향상에 대한 여러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6 출시일
한편 갤럭시 Z 폴드6는 7월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7월 26일 개막하는 2024 하계 파리 올림픽을 이용해 마케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정식 출시는 7월 말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6 슬림 모델은 2024년 4분기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천 Pos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