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 아이폰, 폴더블 아이패드
최근 애플 신제품 관련 소식이 뜨겁습니다. 출시까지 1년도 훌쩍 더 남은 아이폰 17 시리즈에 대한 정보가 들려오기도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폴더블 아이폰과 폴더블 아이패드에 대한 내용도 돌고 있습니다.
🔔추천 Post
폴더블 아이패드가 먼저 나온다고?
하이통 분석가 제프 푸는 애플의 최초 폴더블 단말기는 2025년과 2026년 대량 생산 단계에 들어설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다만 첫 번째 폴더블 기기는 아이폰이 아닌 아이패드 또는 맥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애플 제품을 구매하기 시작할 때 아이폰보다 아이패드 혹은 맥북을 먼저 구매하는 경우는 적기 때문에,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하기 전 애플 폴더블 기기 시대를 열 첫 번째 제품군을 미리 출시하여 애플 생태계에 새롭게 진입한 ‘접는’ 기기에 대해 갖는 이미지를 연착륙시키려는 의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폴더블 아이폰은 언제?
2025년 말부터 20.3인치의 폴더블 아이패드 또는 폴더블 맥북이 생산되기 시작하고, 그로부터 1년 뒤인 2026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폴더블 아이폰을 양산하기 시작한다는 보도가 이어졌습니다.
폴더블 아이폰은 7.9인치 또는 8.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현재 애플이 이 두 크기의 모델을 각각 출시할 지 둘 중 하나의 옵션을 택할 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폴더블 아이폰 가격은?
다만 가격 면에서는 현재 시판된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대를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IT매체 맥루머스는 ‘폴더블 아이폰은 애플의 새로운 최고급 스마트폰 라인업을 형성할 수 있다’ 며 사실상 가격이 큰 폭으로 인상될 것임을 암시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라인업의 경우 갤럭시 Z 라인업을 새로운 최상위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편입시키기 위해 갤럭시 S21 시리즈부터 S시리즈에 힘을 빼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시리즈의 경우도 기존 아이폰 판매 라인업에서 몇 가지 기능을 제외하고 가격을 낮춰 새로운 최고급 스마트폰 라인업을 형성시키는 시장 전략을 사용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