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지속적으로 아이폰의 디자인과 기능에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및 프로맥스 모델에 기존의 음소거 스위치 대신 액션 버튼이 탑재된 것이 최근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기 아이폰 16 시리즈에서 도입될 수 있는 새로운 캡쳐 버튼을 포함한 변화 사항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16 액션 버튼
애플은 새로운 기능 및 디자인, 규격 등을 적용할 때 프로 라인업에 먼저 적용한 뒤 차기 제품군의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도 확대 적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이나믹 아일랜드의 경우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맥스 모델에 먼저 적용된 후 아이폰 15 시리즈에 와서는 일반 모델을 포함한 전 기종에 도입되었습니다. 액션 버튼 또한 이러한 과정을 밟을 수 있습니다. 전망에 따르면 아이폰 16 시리즈에서는 전 기종에 음소거 스위치 대신 액션 버튼이 탑재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6 캡쳐 버튼
상술한 대로 애플은 아이폰 16 프로 및 아이폰 16 프로맥스 모델에 선제적으로 새로운 ‘캡쳐 버튼‘ 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캡쳐 버튼은 현재까지 밝혀진 바 카메라를 이용한 촬영 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액션 버튼도 카메라의 셔터 목적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일반적인 카메라의 그것과는 다소 다릅니다. 사용자는 캡쳐 버튼을 통해 버튼을 완전히 누르거나 반쯤 눌러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하고 초점을 더욱 편하게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줌 촬영을 위해 화면을 스와이프하면 초점이 흔들려 다소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캡쳐 버튼의 등장으로 해소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가격 : 1,100원
아이폰 16 정전식 버튼
한편 캡쳐 버튼은 근본적으로 기계식 버튼으로 설계되지만, 터치 감도가 있어 사용자의 압력 감지 정도에 따라 다른 기능을 수행하도록 설계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아이폰 16 시리즈에서는 기존의 물리 버튼이 모두 정전식 버튼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현재 상하 2개로 이루어진 볼륨 버튼은 통합된 하나의 긴 감도 버튼으로 변경될 것이라는 내용도 포함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아직 정확히 규명되지 않은 내용이기 때문에 확정된 사실은 아닙니다. 다른 루머 및 정보들에 비해 전망이 극명하게 갈리는 부분입니다.
아이폰 16 디자인
제품 공개일이 점차 다가오며 애플은 실제 제품을 양산할 준비를 마치기 위해 9월보다 훨씬 이른 시기에 이미 공급업체와 계약 및 파트너십을 정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과정에서 우리가 흔히 ‘유출’ 이라고 부를 만한 정보들이 새어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캡쳐 버튼 및 아이폰 16 시리즈의 디자인에 대한 여러 유출 이미지들이 온라인에 공개된 상태입니다.
이 이미지들로 미루어 차기 아이폰 16 라인업 제품군의 대략적인 이미지와 전개도를 상상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 의하면 기존 전망대로 아이폰 16 프로 및 아이폰 16 프로맥스 모델의 디스플레이 크기 확대 및 캡쳐 버튼에 대한 정보가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추천 Pos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