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왔습니다. 얼마 전 기존의 쿼드러플 카메라에서 트리플 카메라로 렌즈 수를 1개 줄여서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는데, 이 같은 입장은 철회된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개수는 4개 동일
현재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은 후면 2억 화소 메인 카메라, 5천만 화소 5배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천만 화소 3배 망원 카메라로 4개의 쿼드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은 기존 4개의 카메라에서 3배줌을 지원하는 10MP 화소 망원 카메라를 제외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이유로 삼성이 메인 센서의 성능을 향상시켜 망원 카메라의 역할을 기존 카메라 렌즈로도 수행할 수 있게끔 할 예정이라는 것을 들었는데, 다시금 카메라 개수가 유지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이 전망이 사실일 경우 삼성은 렌즈 개수를 유지하는 대신 화소 수를 증가시키거나 촬영 품질을 결정하는 렌더링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등 소프트웨어적 변화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6.8인치 유지
갤럭시 S 울트라 시리즈는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이 6.9인치로 출시된 이후 S21 라인업부터 6.8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S24 라인업에서부터 화면 가장자리 부분이 엣지 디스플레이에서 플랫 디스플레이로 변경되고 시인성, 내구성이 향상되기는 했지만 크기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갤럭시 S25 울트라에서도 6.8인치 화면 크기는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렌즈 개수가 4개로 유지되고 화면 크기도 6.8인치로 같은 경우 갤럭시 S25 울트라의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의 디자인적 ‘개념’ 이 변화할 수 있다고 했지만 위 전망대로면 이는 갤럭시 S25 기본형 모델 및 플러스 모델에만 적용되는 내용일 가능성이 큽니다.
가격 : 6,500원
엑시노스? 스냅드래곤?
한때 차기 갤럭시 S25 시리즈 전 기종에 삼성 엑시노스만 탑재한다는 루머가 돌아 떠들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이 엑시노스를 단독으로 탑재하는 경우 퀄컴사에 지불해야 하는 라이센스 비용 관련 문제와 퀄컴의 삼성전자 관련 제품 주문 언급으로 가능성이 낮아져 일축되었었죠.
지금까지 정보들로 미루어 갤럭시 S25 시리즈에는 기존대로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 AP가 병행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본형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는 엑시노스가, 울트라 모델에는 스냅드래곤이 탑재되는 방식입니다.
엑시노스가 스냅드래곤과의 성능 격차를 꽤 따라잡긴 했지만 아직 발열 문제 등 해결해야 할 숙제가 남아있기에 어떤 칩셋이 탑재될 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갤럭시 S25 출시일
한편 갤럭시 S25 시리즈의 출시일은 2025년 1월로 전망됩니다. 연초 삼성이 개최하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 후 1월 말 공식 출시가 예상됩니다. 지난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일은 2024년 1월 31일 이었습니다.
🔔추천 Pos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